마음을 얻는 지혜, 경청으로 행복서비스 제공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교육연수원이 기능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고객만족서비스과정(1기)'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서비스의 주체인 민원인(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을 섬기고 나아가 화목하고 즐거운 직장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인으로서의 전문성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또 '전화응대 및 감성서비스 스킬', '소통하는 서비스리더십', '불만고객을 행복하게 하는 기술', '현장사례를 이용한 서비스롤플레잉' 등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 및 요령을 필두로 고객만족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한다.

이와 함께 '내가 고객이라면'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정신으로 고객과의 상황별 개별 응대 및 불만고객을 행복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실습위주의 교과목으로 편성하여 일선현장에서 능동적으로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직무수행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양과목으로는 'Sing along recreation'교과목으로 연수생들이 노래하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을 통하여 직장 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정서를 함양하여 이번 고객만족서비스과정의 교육역량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