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Start, Dongbu English Festival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오는 7일 지구별 말하기 대회를 시작으로 2013학년도 영어발표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영어발표한마당축제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학령기에 해외체류 경험이 1년 미만인 A그룹 학생과 1년 이상인 B그룹 학생으로 나눠 참여하게 된다.

영어발표한마당축제의 주요 내용은 경연마당인 영어말하기와 체험마당인 영어독서골든벨, 그리고 영어연극이다.

5월 한달동안 열리게 되는 영어발표한마당축제의 행복한 첫 시작은 영어말하기대회다.

영어말하기대회는 지구별 예선대회와 동부 결선대회로 진행되는데, 지구별 대회는 7일부터 대전대화초에서 시작해서 10일 대전원평초에서 마무리 한다.

영어말하기대회는 3분 스피치와 2분 인터뷰로 진행하게 되며, 지구별 영어말하기대회에서 선발된 24명 학생들은 23일 동부 결선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영어말하기대회가 끝나면 30일에 대전평생학습관에서 영어연극대회를 개최, 동부대회에서 입상한 팀은 9월에 열리게 되는 시교육청 주관 행복한 영어연극제에 참여하여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영어발표한마당축제의 마지막은 영어동화책을 읽고, 퀴즈를 해결하는 영어독서골든벨이며 6월 4일 대전매봉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