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충남교육청이 '천안지역 고교평준화에 대한 타당성 조사 및 여론조사'를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천안시의회로부터 '천안지역 고교평준화 여론조사 실시 건의문'을 지난 11일 공문으로 접수받아 다방면의 검토와 '충청남도고등학교입학전형위원회'의 심의.자문을 거쳐 26일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됐다.

우선 8월까지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며, 이후 10월까지 타당성 조사 결과를 담아 찬반을 묻는 형식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타당성 조사와 여론조사는 공정성과 신뢰성 담보를 위해 입찰로 전문연구기관을 선정하고 용역을 의뢰하게 된다.

타당성 조사에서는 ▲통학 가능 여부 ▲학교군 설정 ▲학생배정방법 ▲학교간 교육격차 해소 계획 ▲비선호학교 해소 계획 ▲단위학교 교육과정의 다양화․특성화 계획 ▲평준화 추진 시기 등을 연구하게 되며, 그 과정에서 설명회 및 공청회 등도 열리게 된다.

여론조사 결과가 작년 7월 도의회에서 통과된 조례에 정해진 기준 65% 이상의 찬성률이 나오면, 평준화 추진 시기를 포함해 천안지역 고교평준화 추진의 로드맵을 12월에 발표할 방침이다.

평준화 추진 시기는 타당성 조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천안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 결정될 예정이다.

한편 여론조사 결과 찬성률이 65% 미만일 경우에는 고교평준화는 실시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