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충남교육청은 2013년도 제1회 중입ㆍ고입․고졸 검정고시를 4월 14일 천안가온중학교, 천안공업고등학교, 공주교도소, 홍성교도소, 치료감호소(공주) 등 5개 고사장에서 동시에 시행한다.

지원현황은 중입 72명, 고입 427명, 고졸 1444명 총 1943명으로 지난해 1회 시험보다 26명 지원자가 증가했다.

충남교육청은 청사 이전으로 내포신도시에서 검정고시를 시행하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지원자가 많아 응시생들의 편의를 위해 천안에서 실시키로 했다.

응시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실내화를 지참하고 시험 당일 오전 8시 40분까지 입실을 마쳐야 하며, 2교시 이후에는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입실해야 한다.

충남교육청은 26일 오전 10시 홈페이지( http://www.cne.go.kr )에 수험번호별 고사장소와 응시자 유의사항을 자세히 안내한다.

또 고사장마다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교실 2칸을 대기실로 배치해 미응시하는 과목 시간에도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고사장소인 천안가온중학교와 천안공업고등학교는 주차가 불가하며, 수험생이 많은 관계로 고사당일 교통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합격자 발표는 5월 14일 오전 10시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cne.go.kr )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