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력 과학기술인력 상호 소통 공간 및 프로그램 활성화 도모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시는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동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상호정보 교류지원을 위해 '과학기술인 커뮤니티 센터'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http://cosese.daejeon.go.kr )는 은퇴과학자 등 고경력 전문가들의 다양한 경험과 경력 노하우를 지원‧활용하기 위해 구축했다.

홈페이지는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사업을 안내하고 이에 참여하는 기술인력의 전공과 기술 등을 공개해 과학교육기부사업과 기업기술지원사업의 수요자인 학교 및 학생, 벤처‧중소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설계했다.

이 홈페이지는 고경력 과학기술인 상호 간 정보 및 자료공유는 물론 의사 소통공간으로 활용토록 운영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고경력 과학기술인은 회원가입으로 고경력 과학기술인력풀에 등록할 수 있으며, 과학교육기부 신청학교에서는 희망교육 분야 신청, 기업에서는 직접 기술지원을 요청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과학기술계 소식, 생활정보 등을 제공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홈페이지 주소 중 영문이름 CoSeSE(Community for Senior Scientists & Engineers)는 '원로과학기술인 공동체'란 뜻이며, 홈페이지 운영은 고경력 과학기술인 중 1명을 선발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대전경제통상진흥원(7층)에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활동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각종 회의 및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되는 '과학기술인 커뮤니티 센터'도 운영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