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 교통관리 만전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경찰이 오는 8일 진행되는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특별교통관리에 들어갔다.

경찰은 대전에서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34개 시험장에서 2만1117명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 시험당일 혼잡에 대비해 교통관리 계획을 수립했다.

먼저 시험장 주변 반경 200m내 간선도로 집중관리를 위해 수험생 이동로·주요교차로 등 교통경찰 배치해 진·출입로 확보하고 시·구와 협조, 주차단속요원 배치한다.

고사장 주변 1~2km 이내 불법주차차량 검문검색를 강화하고 듣기 평가 시간대에 경적·소음발생 차량 및 화물차량 등은 원거리 유도하는 등 수험시간 시작 전까지 지속적 교통관리를 실시한다.

특히 수험생의 신속한 수송을 위해 교통정보센터에서 실시간 교통상황을 파악, 각종 교통정보를 방송매체 등에 제공한다.

또 교통경찰(192명) 및 지역경찰(48명) 모범운전자 및 협력단체(83명) 등 총 323명을 시험장주변에 배치, 수험생 탑승차량 우선권을 부여해 신속 이동 조치하고 수험생 위주 교통관리 및 빈차 태워주기를 전개한다.

이를 위해 11개소에 수험생 먼저 태워주기 안내 입간판 설치ㆍ운영하며 수험표 분실자, 미소지자, 시험장 착오자 등은 112순찰차 등 교통편의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교통사고 발생 시 신속한 조치로 안전한 수송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