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개선을 선도할 정예인력 양성, 주민스스로가 건강생활 실천을 통한 만성질환예방 기여

[ 시티저널 이동우 기자 ] 부여군은 보건영역 건강개선을 선도할 정예인력을 양성해 주민스스로가 건강생활 실천을 통한 만성질환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부여군 굿뜨래 보건대학 설치 운영을 위한 입법예고에 나선다.

굿뜨래 보건대학은 사회경제적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초고령 사회에 진입하였으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오는 만성질환자가 증가 추세에 있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된 선도 주민의 양성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설치를 추진 중이며 조례의 내용을 살펴보면 설치목적, 조직, 교수위촉, 대학의 기본계획 등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입학자격, 등록, 상벌, 졸업, 유급 등 굿뜨래 보건대학 설치운영에 관한 법적근거를 규정하고 있다.

굿뜨래 보건대학 입학자격은 부여군에 주소를 둔 사람을 대상으로 부여되며, 졸업자는 군에서 실시하는 각종 보건관련 사업수행에 필요한 보조교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입법예고는 부여군 굿뜨래 보건대학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함에 있어 그 취지와 주요 내용을 미리 군민에게 알려 의견을 듣기 위한 것으로 의견이 있는 군민 또는 단체는 오는 27일까지 보건소에 서면, 전화, 팩스로 제출해 주길 바란다.”며 “ 굿뜨래 보건대학은 우리지역 건강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출방법으로는 서면은 부여군 부여읍 월함로 3 부여보건소, 전화는 041-830-2484, 팩스는 041-830-2489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