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호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11월 16일(금) 사회복지시설 실버랜드(사회복지법인 선아복지재단, 대전 중구 어남동 소재)를 방문하여『사회봉사요원 체험기관 협약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2008년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사회복무제도와 관련하여 사회서비스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입될 사회봉사요원의 소양교육 내실화를 기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공익근무요원은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후 별도의 교육 없이 복무기관에 바로 배치되어 왔기 때문에 봉사정신 및 사명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다. 그러나 2008년부터 모든 사회봉사요원은 복무현장에 배치되기 전 사회복무자로서의 기본자세, 책임의식․봉사정신을 함양하는 소양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금일 협약서를 체결함에 따라 실버랜드에서는 향후 사회봉사요원의 사회봉사교육과 현장체험 학습과정에 적극 협력할 전망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종호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사회복무제도의 기본취지에 대한 이해를 당부하였으며, 아울러 새롭게 출발하는 사회봉사요원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호소하였다.

노금선 실버랜드 원장은 복지분야에서 사회봉사요원의 활약상을 기대한다고 답변하였으며, 사회봉사 현장체험 교육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