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당 후보들 대전에서 BBK 입장 밝혀

문국현 후보, "이명박 준법 의식 전혀 없는 사람"
이인제 후보, "이명박 후보 스스로 사퇴하는 용단 내려야"
심대평 후보, "국민 가슴 아프게 하는 사람 지도자 되면 안 돼"

 

BBK 사건과 관련 각 당 대선 후보들이 앞 다퉈 이명박 후보에 대한 공격에 나섰다.

 

문국현 후보 등 대선 후보들은 17일 오전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전국보육인 화합의 장'에 참석 해 축사를 한 뒤 기자와 만나 'BBK 사건'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먼저 창조한국당의 문국현 후보는 "한나라당의 민란선동에 온 국민이 협박당하고 있는 느낌"이라며 "검찰은 협박당하지 말고 최단 시일 내에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 후보는 "검찰은 삼성 비자금 사건으로 땅에 떨어진 사법부의 신뢰를 걸고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며 "이명박 후보는 그것 외에도 의원직을 박탈당하거나 무효가 되는 잘못을 저질러 왔다."고 공박했다.

 

그는 "최근에 문제가 된 위장취업 문제만 봐도 이명박 후보는 준법의식이나 법의식이 전혀 없는 사람"이라며 "도곡동 땅 투기 문제, 대법원 앞 빌딩의 고도제한 문제 등 상식 밖의 일을 해 왔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의 이인제 후보는 "검찰은 일체 정치적 고려를 하지 말고 김경준의 입에서 나온 말을 있는 그대로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며 "국민이 이번 대선에서 모든 사실을 알고 주권 행사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명박 후보가 주가조작 혐의로 부터 자유롭지 못하다면 스스로 후보직을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며 후보 스스로 용단을 내려야 한다."고 이명박 후보의 후보직 사퇴까지 거론했다.

 

이인제 후보는 "범죄 혐의가 있는 사람이 청와대에 가서는 안 된다. 김경준의 말을 검찰이 평가하지 말고 그대로 밝혀야 한다."며 김경준의 검찰 발언 내용을 소상히 공개 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국민중심당의 심대평 후보는 "국민의 의혹 사항이므로 진실이 무엇인지 확실히 규명 돼야 한다."며 "대선과 관련 활용돼서는 안 되겠지만 국민이 의혹의 실체를 파헤쳐지길 기대하는 만큼 검찰은 진실을 밝힐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국민중심당의 심대평 후보는 "국민을 가슴 아프게 하는 사람은 지도자나 공인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포문을 열었다.

 

그는 "이런 의혹이 이명박 후보 주위에서 끊임없이 꼬리를 무는 건 바람직하지 않고 안타까운 일"이라며 "BBK 문제는 연관은 이미 있었던 건데 의혹을 받고 있는 주가조작 문제는 반드시 수사를 통해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녀들의 위장취업 문제는 일반상식으로 도저히 이해 할 수 없는 사안"이라며 "공인으로서 이미 서울시장을 했고 대통령 후보가 되려고 노력 해 온 분이 공인이 지켜야 될 기본적인 자세가 어떠해야 하는지 알잖냐"며 이명박 후보의 자격을 문제 삼았다.

 

한편, 행사장을 방문한 정동영 후보의 부인 민혜경 씨는 BBK 문제를 어떻게 생각 하냐는 질문에 "나는 돌아가는 상황을 잘 모른다"고 답변 했으며 같은 당의 박병석 의원 (국회정무위원장, 대전 서갑)은 "검찰이 의지만 가지고 수사를 한다면 실체적 진실이 밝혀 질 것"이라고 단언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