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교육 보조지도자 양성과정’을 통해서는 승마도 배우고 아르바이트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시티저널 이상희 기자 ] 지난 5월, 국제 규격의 승마시설을 갖추고 오픈 하면서 관심을 모았던 미리내승마클럽(www.mirinaehorse.com)에서 2011년 하반기 미리내승마클럽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청소년 승마스쿨, 승마아카데미, 승마교육 보조지도자 양성과정, 승마치료&감각통합 등 4개 부문이다.

◆미리내 청소년 승마스쿨

초·중·고등학생을 대학으로 개설되는 ‘미리내 청소년 승마스쿨’은 승마교육은 물론, 살아있는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청소년의 인성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초과정과 초급과정으로 구분되며 수요반과 토요반, 일요반이 있다. 8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습일정에 불참하게 되면 보충 강습도 진행한다. 단체 참가시 버스를 운영하며 강습비는 \360,000이고, 10명 이상의 단체 신청 시 10% 할인된다.

◆미리내 승마 아카데미

직장인, 대학생, 주부 등의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개설, 화목반, 수금반, 토일반 등이 있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수강할 수 있다.  주2회씩 8회의 교육과정이 9월 하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운영된다.

강습비용은 주중 \360,000, 주중 야간 및 주말은 \480,000이다. 강습일정에 불참하게 되면 보충 강습이 진행되며. 10인 이상 단체 참가 시 10% 할인된다.

◆승마교육 보조지도자 양성과정

미리내승마클럽에서는 고졸 이상의 45세 여성을 대상으로 승마교육 보조지도자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승마도 배우면서 아르바이트도 할 수 있는 기회로, 8회 강습비용 \360,000 중, 승마교육 보조지도자의 아르바이트비용 \160,000을 과정 수료 후 환불 받게 된다.

매주 월요일 오전·오후반이 운행된다. 과정수료자는 과정수료 후 4회 이상의 보조지도자 역할을 수행하여야 하며, 보조지도자 역할 수행 시 활동시간에 따라 일정한 보수와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승마치료 & 감각통합

자폐, 지적장애, 지체장애, ADHD등의 장애를 지닌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승마를 통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재활을 지원해주는 승마치료 & 감각통합 과정이다.

미리내캠프 측은 “’말’ 과의 교감형성을 통하여 자신감 및 집중력 향상을 도모해 나가는 한편, 승마를 통하여 몸의 균형 유지, 자세교정, 근육이완과 운동기능 회복 등의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치료 및 통합의 전 과정은, 독일 승마치료협회 승마치료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권승희박사에 의하여 총괄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의 주간, 금요일 야간에 개설된다. 1회 치료비용은 \45,000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양평 미리내캠프 인근에 자리잡은 미리내승마클럽은 14,877㎡ 대지에 국제 규격의 대마장(50m * 100m) 및 실내마장(30m * 70m)이   조성되어 있다.  46칸의 마방과 부대시설을 갖춘 마사동, 숙소와 교육시설 등이 갖춰진 3개 동의 롯지하우스와 사무동, 승마체험장과 마차체험코스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특히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평가 받는 미리내캠프의 외경을 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4Km에 이르는 외승코스가 오픈 준비 중에 있어 최고의 승마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리내승마클럽을 오픈시킨 미리내캠프는 국내 최고 수준의 청소년수련원 및 기업 연수 레저 공간인 양평 미리내캠프와 내설악 미리내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 들어선 숙박시설과 잔디구장, 챌린지코스, 짚트랙코스, 서바이벌게임장, 실외 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문의전화: 031–774–0300)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