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치용 기자 ] 스마트폰 사용인구가 1500만을 돌파한 지금, 어플리케이션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노선 계산 어플, 다이어트 일정 어플, 음악 튜닝 어플, 각종 여행지 추천 어플, 소셜커머스 어플, 메신져 어플 등 이외에도 수많은 종류의 어플들이 손안의 스마트폰 안에서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현재 나라별, 문화별, 취향별로 무수히 많은 종류의 어플이 존재하지만 아직도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은 무궁무진하다. 스마트폰이 막 자리잡은 지금 여전히 어플들은 개량의 여지도 많고 개발되어야 할 부분들이 넘친다. 갓 걷기 시작한 아기에 비유되는 어플리케이션 시장에 대한 관심은 그래서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이런 조류속에서 나만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자하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어플들은 초보적인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어플이 있으면 참 좋을텐데’ 하는 생각은 어플 시장으로 유입되는 인구를 늘려가고 있다.
 
애니캠퍼스(http://www.edumobile.co.kr)에서는 그러한 생각으로 어플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동영상 강의를 시작했다. 동영상강의를 보고 쉽게 따라하면서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플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어플 개발 기초 과정을 개발한 애니캠퍼스의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스마트폰 열풍은 점차 거세지고 사회 필수품으로 자리 잡을 것이지만 아쉽게도 모바일 개발자들의 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세계적으로도 질적양적팽창을 거듭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앞서가기 위해 고급 모바일개발자들의 양성이 시급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로 OPEN 하는 아이폰 어플 개발 강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Objective-C 문법의 기초, iOS 개발 기초 지식, iOS SDK 이해와 활용, iOS 어플리케이션 직접 개발, sqlite를 이용한 데이터 저장, 검색, 그리고 공유 방법을 활용, iOS 어플리케이션을 배포, iOS에 대한 몇 가지의 고급 기법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 강사진에 의한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 일반 오프라인 학원의 부담스러운 교육비를 절감하고 시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으며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얼마든지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애니캠퍼스의 관계자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에듀모바일에서 아이폰 과정 오픈 기념 특별 할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당 이벤트는 7월19일~7월31일 수강신청자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어플개발 과정 50%할인, 아인폰 어플개발 과정 30%할인, 포토샵CS4과정 20%할인 된 가격으로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사항은 에듀모바일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