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걸음' 증거보존신청에 따라…진실은 밝혀져야 주장

▲ 대전 5개 자치구의회 민주당 초·재선 의원들로 구성된 의정활동 연구회 '첫걸음'의 경남 남해군 선진지 견학에 막말 전화로 대응한 곳으로 지목되고 있는 서구의회 의장실. 의장실 명패를 '의원 사랑방'으로 긴급히 바꿔 놓은 티가 역력하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지방법원이 막말 파문으로 물의를 일으켜 파문을 빚고 있는 서구의회에 대해 현장 검증을 실시했다.

현장 검증은 대전 5개 자치구의회 민주당 초·재선 의원들로 구성된 의정활동 연구회인 '첫걸음'이 서구의회 CCTV 자료에 대한 '증거보전 신청'을 대전지법에 제출한 데 따른 것이다.

대전지법은 12일 치러진 현장 검증에 판사 1명과 직원 1명을 보내 의장실·부의장실 입구, 운영위원장실 앞, 행정자치위원회·운영위원회 회의실 앞 등 3곳에 설치된 CCTV를 확인하고 사진을 촬영해 갔다.

이날 현장 검증은 이달 6일 첫걸음이 대전지방검찰청에 접수한 진정서와는 별도로 이뤄진 것이며,  CCTV에 촬영된 영상 기록은 구의회가 11일 이미 법원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첫걸음 소속 김창관 서구의회 의원은 "이렇게 까지 된 것은 유감이다. 대전 지역 모든 의원들의 명예회복 차원에서 진실은 밝혀져야 한다"며 "정황은 구우회 의장을 가리키고 있다. 동료 의원으로서 지금이라도 진솔하게 유감 표명을 하면 받아들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빠르면 18일 이미 법원에 제출된 CCTV 영상 기록물의 공개를 신청할 예정이다. 이를 확인 후 향후 대응 방침을 정하겠다는 것이다.

이 사건은 지난 달 22일 첫걸음 소속 의원들이이 경남 남해군으로 선진지 견학에 나서자 남해군수 부속실로 '꼴통 의원들이다'라는 괴 전화가 서구의회 의장실 대표전화로 걸려온 것으로부터 시작됐다.

이후 첫걸음 소속 의원들은 시시비비를 가리겠다며 이달 6일 대전지검에 진정서를 제출하며, 사실상 법적 대응에 나선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