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하순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 기온 폭 클 듯

2월 상순에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고, 한두 차례 강한 추위가 나타나겠다.
서해안과 강원 영동 산간 지방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나 강수량은 평년보다 적겠다. 2월 중순에는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일시적인 한기 남하로 추위가 나타날 때가 있겠으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서해안 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나 강수량은 평년보다 적겠다.

2월 하순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기온의 변동 폭이 크겠으며,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남쪽으로 저기압이 통과하면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나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3월에는 대륙고기압의 세력이 점차 약화되면서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기적으로 받아 기온의 변동 폭이 크겠다. 일시적인 한기남하로 기온이 다소 큰 폭으로 떨어질 때가 있겠으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기압골의 영향 및 지형적인 영향으로 강원 영동 산간 지방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나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4월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맑은 날이 많겠으며, 남서기류의 유입으로 일시적인 고온 현상을 보일 때가 있겠다.

한두 차례 기압골이 통과하면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나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