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노하우 공유 경품 제공 이벤트 풍성

겨울방학을 맞아 새학년 신학기 교육 콘텐츠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중•고등학생들이 공감할 만한 주제나 관심이 있는 이슈로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학습 클럽 등을 마련해 학습 의욕을 높여 주는 등 '공감' 이벤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두산동아(www.doosandonga.com)는 ‘중등 하이탑’ 출시를 기념해 학생들이 관심 있는 ‘고백’에 관한 주제로 CF동영상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과학고에 다니는 남자 고등학생이 과학 교과에서 배운 형광 물질 만들기, 인간 동력으로 전기 에너지 만들기, 물로 불꽃 만들기 등을 활용하여 좋아하는 여학생에게 고백을 하는 내용으로 하이틴 드라마와 같은 스토리가 학생들에게 인기다.

CF동영상 퀴즈, 빈칸 채우기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300여명에게 아이팟 터치, MP3 플레이어, 하이탑 교재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에듀클럽 하이탑 무료 수강권이 함께 증정된다.

좋은책신사고에서는 학생들이 서로의 학습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제 8회 신사고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을 실시한다.

참고서를 학습에 잘 활용하거나 남들과 다른 특별한 공부법 등을 소개하는 이벤트로, 회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1월말까지 진행한다.

좋은책신사고의 참고서를 활용하는 노하우와 활용수기를 작성하는 ‘신사고 참고서 부문’과 성적을 올려주는 나만의 학습자료 및 작성 노하우, 활용 수기 등을 담아야 하는 ‘학습자료 부문’으로 나뉘어져 진행된다.

반드시 2년 내에 작성한 학습자료만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한 학생 전원에게는 신사고 도서 1권이 증정된다. 우수 수기 학생에게는 총 500만원의 장학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메가스터디에서는 예비 고1을 대상으로 ‘엉덩이 열공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엉덩이 열공클럽은 효율적인 엉덩이 공부를 위해 구성된 스터디 그룹으로, 엉덩이 공부란 책상 앞에 엉덩이를 붙이고 앉아 오로지 공부에만 집중하는 나의 공부 시간을 체크해 보는 학습법을 말한다.

클럽의 리더는 목표가 같은 학생 중에서 함께 공부할 회원들을 모집하고, 클럽이 구성되면 회원들은 각자 공부 시간을 매일 리더에게 알려주면 된다.

주기적으로 취합된 학습 시간이 모두 공개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이 결과를 토대로 스스로 공부한 시간을 체크할 수 있으며, 다른 친구들과의 공부 시간을 비교해 학습 의지를 다질 수 있다.

두산동아 마케팅팀의 이창훈팀장은 “중•고등은 스스로 학습이 더욱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학습에 대한 흥미를 찾고, 자신감을 북돋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