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12월 5일까지 자랑스러운 병역이야기 소재로 누구나 참여가능

▲ 이벤트 초기화면
병무청은 병역의무 이행을 명예롭고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UCC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11월 6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UCC 공모전은 자랑스러운 병역이행, 병역면탈 근절 등 병역이행을 소재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 장려상 5명 등 총 14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공모전 참여는 인터넷 이벤트사이트(http://mmaevent.net)와 병무청 홈페이지, 병무청 기관블로그 청춘예찬(http://blog.daum.net/mma9090)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일반 국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하여 ‘군에 간 연인에게 전하는 곰신들의 영상편지’, ‘추억의 군생활 사진’, ‘패러디포스터’ 등 참신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하여 국민들이 병역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병역을 당당하게 이행하고 있는 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접수방법 등 기타 상세한 내용은 병무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기관 블로그 청춘예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