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 2010년 신규 병역지정업체 선정 및 2011년 인원 배정” 신청을 이달 3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30일까지 업종이나 분야에 따른 추천권자에게 신규선정 및 배정인원에 대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7월 중 추천권자의 추천(서열)명부 작성을 거친 후, 9 ~ 12월 중에 병무청이 지정업체 선정 및 인원배정 결과를 업체장에게 통보하게 된다.

이는 병역자원 일부를 군에서 필요로 하는 인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국가산업 육성․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병무청장이 선정한 지정업체에서 연구 또는 제조․생산 인력을 활용하도록 지원하기 위함으로, 대전충남지역에는 655개의 업체가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어 있다.

특히, 지정업체 선정 및 인원배정은 그 해의 지원인력규모와 업체의 복무관리 평가결과 등을 고려하여 이루어지므로 신청한 모든 업체가 업체선정 및 인원배정을 받는 것은 아님에 유의해야 한다.

병무청 관계자는 “업체에서는 인원배정 전에 병역의무자를 미리 채용하여 전문/산업요원 편입과 관련된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정업체 선정 및 인원배정 신청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병무청 홈페이지 (www.mma.go.kr)의『뉴스마당 - 공지사항 』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