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한글(HWP) 문서를 볼 수 있게 됐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아이폰에서 한글(HWP)문서를 볼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한글(HWP)문서를 읽을 수 있고, 또한 다양한 오피스 문서를 볼 수 있게 된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올해 출시된 한컴오피스의 최신제품인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한글 97'부터 '한글 2010'까지의 한글(HWP)문서를 볼 수 있다. 또한 DOC, XLS, PPT등 MS 오피스 문서뿐만 아니라 jpeg, gif, tiff등 10여종의 이미지 파일까지 지원한다.

한컴 관계자는 "이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아이폰용 오피스 문서 뷰어 역할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 어플리케이션은 아이컨버터라는 툴을 개발해 이메일에 첨부된 문서를 볼 수 있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아이컨버터는 아이폰 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를 PDF로 변환해주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는 아이폰에서 확인이 불가능 했지만, 이번 애플리케이션의 아이컨버터와 연동하면 아이폰 사용자의 메일계정을 통해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HWP)문서를 PDF로 변환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