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문윤수교수 초청, “PR!코리아”라는 주제로 특강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22일 목요일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PR!코리아”라는 주제로 외부강사 초청 특강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의 강사로 초청된 목원대학교 문윤수 교수(광고홍보․언론학과)는 광고와 홍보의 차이를 시작으로 나 자신의 홍보, 조직의 홍보, 국가의 홍보를 통해 일상생활과 홍보의 과정을 설명하며 우리나라의 대외 홍보상황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을 마무리 하였다.

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국민과의 관계 증진과 위기 예방이라는 새로운 차원의 PR(Public Relations)을 통한 직원 홍보마인드를 제고하고, ‘국민을 바라보는 시각, 홍보를 바라보는 시각’의 변화를 감지하여 이에 대한 직원 창의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하게 되었다”고 개최 배경을 설명하였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내부 홍보마인드를 제고시켜 신세대 감각에 맞는 다양한 홍보소재를 발굴, 국민과 함께하는 현장형 홍보 활동 등을 전개하기 위해 ‘국민참여와 홍보강화’를 올해 특화사업으로 선정하였다. 작년 병무청 소속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1위 지방청으로 평가된 바 있는 대전충남병무청이 올해에는 작년과 어떻게 달라진 차별화 홍보 전략으로 국민과 소통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