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대전충남본부(본부장 강해신) 서대전관리역(역장 김기태)의 1사1촌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F4프로젝트 Ⅰ」딸기체험이 직장인들의 워크샵 단합대회와 학생들의 역사교육프로그램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일 수원지구 삼성화재 직원 90명의 딸기체험과 부여를 연계한 워크샵 단합대회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오는 10일 광주 걸스카우트 연맹 100명을 대상으로 딸기 따기, 딸기쨈 만들기, 딸기비누 만들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와 백제시대의 유물과 그 시대의 군사적 모습을 전시하는 등 백제의 군사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백제 군사박물관 견학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이날에는 일반인 150명을 대상으로 딸기체험이 진행되었으며 딸기체험 후에는 딸기축제장이 열리는 논산천 둔치를 찾아 다양한 볼거리를 즐긴다.

딸기와 함께하는 역사체험은 유치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역사현장에서 느끼고,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백제군사관물관, 종학당, 윤증고택 등 역사 유적지와 연계하여 만든 역사교육프로그램으로 오는 10일 서울 인헌중학교에서 20여명, 12일 서울 미양초등학생 70여명과 5월4일 서울 신길유치원에서 60여명이 신청을 마쳐 행사를 예고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많은 학교에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딸기체험은 딸기 수확철인 3~4월중 2,4째주 쉬는 토요일에 진행되며 40명 이상 단체의 경우는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여 참가할 수 있다.

개인 참가신청은 다음 논산역카페(http://cafe.daum.net/nonsanstation) 또는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가능하고, 40명 이상 단체는 논산역 041-732-7273으로 신청하면 된다.

권선상 논산역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코레일을 위하여 여름에는 F4프로젝트Ⅱ, 포도수확체험을 비롯하여 가을에는 곶감과 고구마를 겨울에는 젓갈과 김장을 기차와 연계한 상품으로 개발 실시하여 사계절 F4프로젝트를 완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필종 기자 youngclub@daum.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