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올해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행정인턴 모집이 시작됐다.

행정인턴은 ‘공무원의 사무를 보조하는 공무원이 아닌 기간제(단시간)근로자’로, 4대보험(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주4일(30시간) 근무하고 보수는 시급 4,460원 수준의 급여를 받게 된다.

대학졸업(전문대 졸업 및 2010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학력의 만 29세 이하인 자로, 2009년 1월1일 이후 고용보험의 피보험가입기간이 6개월이상인자를 대상으로 한다. 대학원 재학생 및 공무원·기업의 입사대기자는 제외된다. 단, 추후 정규직 공무원으로 임용하거나 임용시험 시 가산점 등의 혜택은 없다.

현재, 중소기업청, 법제처, 울산광역시, 병무청, 기획재정부, 법무부, 하남시 등에서 ‘행정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 중소기업청은 20일까지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통계 △행정·법무 △경영부문이며, 지원분야 전공자와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근무지는 대전(본청), 대구, 수원 등이며, 근무기간은 2010년 2월부터 6월까지 약 5개월이다. 보수는 월 766,000원 수준이다. 원서접수는 응시원서(소정양식)를 다운받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법제처는 20일까지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법제 △웹운영 △홍보분야로, 지원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근무지는 서울이며 근무기간은 2월부터 6월까지 약5개월, 보수는 월 644,000원 수준이다. 원서접수는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arah@moleg.go.kr)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광역시는 소속기관, 자치구, 주민센터에서 근무할 행정인턴을 2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행정 △토목 △전산 등이며, 관련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소지자를 우대한다. 단, 2010년 1월 1일 이전부터 면접시험 최종일까지 계속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가 울산광역시로 되어 있어야 한다. 근무기간은 2월~6월까지 약 5개월이며, 보수는 시급 4,460원 수준이다. 2009년 1월 이후 울산광역시 행정인턴 참여자와 타 기관(기업체) 인턴참여 경험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총 선발예정인원의 30%는 저소득층, 결혼이민자, 여성가장, 실직가장, 조손가정을 우대한다. 원서접수는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본인이 직접 내방하여 접수해야 하고, 장애인은 이메일(netbum@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병무청은 20일까지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의료(임상심리) △홍보 △민원서비스 △전산 △기록관리 △사회복지이다. 지원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의료분야는 정신보건임상심리사 또는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자를, 민원서비스분야는 워드 및 컴퓨터활용능력 2급 이상 자격 취득자를, 기록관리 분야는 사서2급 자격취득자로 문헌정보학과 출신자를 우대한다. 근무지역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이며, 근무기간은 2010년 1월중부터 6월중까지 약5개월, 보수는 시급4,460원(시간외 근무수당 별도) 수준이다. 원서접수는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국립식물검역원은20일까지 식물검역 분야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의 관련학과(생물학·농생물학·농학·농화학·원예학 등) 졸업이상 학력자를 대상으로 하며, 근무지역은 인천, 부산, 제주 등이다. 근무기간은 2월중부터 6월30일까지 약5개월이며, 보수는 시급 4,460원(시간외 근무수당 별도) 수준이다. 원서접수는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획재정부는 22일까지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외국어·국제 △경제·통계 △홍보 △세무·회계 △전산분야이며, 지원분야별로 전공 및 외국어실력 제한이 있다. 근무기간은 2월부터 6월30일까지 약 5개월이며, 보수는 시급 4,460원(시간외 근무수당 별도)이다. 원서접수는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법무부(본부)는 행정인턴을 2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영어 △독어분야이며, 국가송무과, 통일법무과, 소년과, 사회통합과 등 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영어/독어 전공자나 능통자를 대상으로 한다. 근무지역은 경기도 과천이다. 근무기간은 2월중부터 6월30일까지 약5개월이며, 보수는 시급 4,460원(시간외 근무수당 별도)로 월 699,000원 수준이다. 원서접수는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ky030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하남시는 26일까지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행정직으로 행정업무 및 사회복지업무 지원업무를 하게 된다. 컴퓨터관련 자격증 및 각종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근무지역은 하남시청 및 주민자치센터 등이다. 근무기간은 2월부터 6월30일까지 약5개월이며, 보수는 시급 4,460원(시간외 근무수당 별도)수준이다. 원서접수는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lover7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보도자료 출처 : 잡코리아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