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사는 망하는데, 노조는 배불러”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3일 8일째 계속 되고 있는 철도노조 파업과 관련, "불법파업이 발을 붙일 수 없도록 법을 엄정히 집행해야 할 것"이라며 "법을 위반한 노조 지도자들은 반드시 민ㆍ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지게 해야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국민의 생활이 너무나도 심대한 타격을 받고 있고 회생하려는 경제회복에도 찬물을 끼얹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료를 보니 철도노조 중앙집행부 간부 40명 중 김기태 노조위원장 등 4명이 과거 파업으로 해고됐다가 복직된 사람들이고, 12명은 현재 해고상태임에도 노조간부(부위원장, 조직실장, 재정국장, 법규국장, 노동안전국장, 선전국장, 조직쟁의실장 등)인데, 노조원 자격이 상실된 해고자들이 어떻게 노조의 간부를 맡을 수 있냐"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엄히 법집행을 해야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노조조합비가 연간 110억이라고 하는데, 이 돈이 결국 잦은 파업의 원인이 되는 것 같다"며 "노조는 서울 대림동에 소유한 수십억 원 상당의 철도노조 자체 건물로 임대사업도 벌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철도공사는 영업적자가 연간 6천억 원, 누적적자가 2조4천억 원으로 망해가고 있는데, 노조원은 배부른 상황"이라며 "이런 부분에 관한 엄격한 법정비도 필요하다"고 거듭 주장했다.

아울러 안 원내대표는 전날 본회의가 민주당의 불참으로 정회된 것에 대해서 '횡포'라고 표현한 뒤 "본회의 개최와 법안처리에 당 교섭단체가 서로 어제 법안처리를 하기로 합의를 했으면 끝까지 지켜야 하는 것이 공당의 도리"라며 "어제 81건의 민생법안 중 단 한건의 법안도 처리할 수 없어 다음 본회의에서 무려 170여건의 법안을 무더기로 처리해야 되는 그런 상황"이라며 민주당을 맹비난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