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인프라의 교체 없이 업그레이드 가능

세계적인 토털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 기업인 브로케이드 (www.brocade.com, 지사장 권원상)가 이더넷 및 MPLS 서비스 공급자들을 위한 소형 라우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소형 라우터는 하드웨어 기반 라우팅 용량을 자랑하는 브로케이드 NetIron? CER 2000시리즈의 신규 버전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엣지 라우팅 및 어그리게이션 라우팅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특히 중소형 기업들의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 운영 상에 많은 제약이 따르고 있다는 점에서, 또 고성능의 비용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 준다는 점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의 전면적인 교체 없이 본 솔루션의 도입만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Netlron CER 2000 소형 라우터는 데이터 및 각종 운영 상의 자원은 물론, 그로 인한 비용을 대폭 줄여줌으로써, 투자 대비 높은 수익성과 함께, 보다 고부가가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고 브로케이드는 전했다.

NetIron CER 2000은 트리플 플레이(triple-play)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QoS(Quality of Service) 성능과 멀티캐스트로 서비스 공급자들로 하여금 E-LINE, E-LAN, 그리고 E-TREE 서비스와 같은 고속의 캐리어 이더넷(Carrier Ethernet)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준다. 실제로, VLL, VPLS, VPLS-PBB의 대규모 MPLS 성능은 물론, MPLS Fast Reroute를 활용한 멀티플 레이어에서의 고성능 복원력을 지원한다. 또한 MPLS와 브로케이드 Metro Ring Protocol(MRP)/MRP2로, 고장 검출과 복원, 대기 모드 LSP 등이 지원된다.

마크 란달(Marc Randall) 브로케이드 제품 및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대역폭에 대한 수요와, 어플리케이션 및 사용자의 수가 증가하는 반면 기업들의 예산은 그대로거나 오히려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라며 “브로케이드의 Netlron CER 2000과 같은 고밀도의 MPLS 소형 라우터는 이러한 기업들의 과제를 해결해 주기 위한 대표적인 솔루션이다”라고 전했다.

브로케이드 Netlron CER 2000은 2010년 1분기에 시장 판매가 시작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