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중, 학생자원봉사 전국대회 석권

신탄진중학교(교장 조윤철)은 23일 학생 봉사활동의 내실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봉사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열린 제5회 학생자원봉사전국대회(한국시민자원봉사회 주관)에서 금상3(김경현-3, 배수현-3, 송현아-3), 은상3(이가인-3, 김선수-3, 신기훈-3)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전국대회를 석권한 신탄진중학교는 10여년 전부터 지역사회 불우한 어린이들을 돌보는 기관(신탄진지역아동센타), 장애인 단체(온달의집, 평강의집), 늘사랑아기집과 결연을 맺어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이러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유니세프 지구촌클럽(지도교사 류근창)과 학부모샤프론봉사단(단장 주상임)를 창단하여 자원봉사활동 교육을 하고 있다.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은 부모와 함께 참여하며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무관심과 버려진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고, 초등학생들이 있는 공부방을 방문해 청소 및 학습도우미 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신탄진중학교 조윤철 교장은 "자원봉사를 일회성에 그치거나 대충 시간만 때우는 봉사활동이 아닌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인성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특색사업화 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