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8. 28.(화) ~ 9. 12.(수) 응시원서 접수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28일(화)부터 9월 12일(수)까지 출신학교 및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실시함으로써 본격적인 수능 입시 체제에 돌입하였다.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 접수는 재학생 및 졸업생은 출신교에서 접수하고, 검정고시합격생 및 기타학력 인정자들은 시교육청(지하1층,충무실)에서 원서를 교부 및 접수한다. 특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이 기간 동안 졸업생 및 기타학력인정자들이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공문 시행 및 홈페이지에 공고하는 등 홍보 활동을 철저히 하고 있다.

응시생들은 최근 6개월 이내에 양쪽 귀가 나오도록 정면 상반신을 촬영한 여권용 규격 사진(가로3.5㎝×세로4.5㎝, 얼굴 길이는 2.5㎝~3.5㎝) 2매, 응시수수료(3개영역 이하 응시 : 37,000원, 4개영역 응시 : 42,000원, 5개 영역 응시 : 47,000원),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이 직접 접수를 의무화하고 있다.

대리접수는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거주자로 제한을 하고 있다. 대리접수를 할 경우에는 대리접수서약서(양식), 관련증빙서류, 대리접수자와 지원자와의 관계를 입증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고 접수창구에서 확인을 받아야 한다.

시교육청에서는 각 고등학교 교감선생님 및 3학년 원서접수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4일(금)오후 3시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 업무처리지침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원서접수 업무처리가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