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e-러닝! 연수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16일부터 22일까지 문정중학교에서 정보화연수와 교육과정을 융합하는 e-러닝 선도학교 운영을 위한 연수(사고력신장학습과정, 30시간)를 실시한다.

 

이번 e-러닝 선도학교 연수는 학교 단위로 연수(유네스코에서 개발한 문제중심학습(e-PBL) 또는 사고력신장학습 교수학습 모형)를 받은 선생님들이 종전처럼 연수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학교장이 중심이 되어 자기 교과에서 실제로 적용․실천하게 하여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통한 교실 수업을 혁신하는 것이 종전의연수방식과는 다르다.

 

시교육청에서는 선생님들이 수업적용을 하면서 부닥치는 문제를 해결해 주기 위해 장학사(교육연구사 포함)와 초·중등 교사로 구성된 도우미 팀을 구성하여 수시로 수업 컨설팅을 하고 연수 받은 선생님들이 적극적으로 자기 교과에 적용․실천할 수있도록 하기 위해 연구보고서와 포트폴리오를 11월 말까지 받아 이를 심사 우수교사와 우수학교는 교육감 표창을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 강신곤 과장은 "금년부터 교육청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시작되는 e-러닝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이제는 정보화 교육이 아닌 ICT와 교과가 연계·통합된 ICT가 교육과정에 녹아들어 가는 교육정보화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