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천대학교 김세원 교수 특강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8일 오후 3시 시교육청 강당에서 각급 기관 및 학교 정책홍보 책임자와 홍보업무담당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교직원의 홍보 마인드를 높이고 홍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대전교육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09년도 대전교육 정책홍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혜천대학교 김세원 교수를 초빙, '교육정책 홍보 전략과 위기관리'를 주제로 한 특강이 있다.

특히, 교육홍보의 중요성 및 다양한 홍보전략, 위기 발생 시 대처요령과 보도자료 작성법 등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무형 홍보 교육을 실시하여 홍보마인드 함양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전시교육청은 “대전교육 홍보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이슈를 찾아 사전에 선점하는 사전홍보를 강화하여 교육정책의 수립 과정에서부터 시민과 교육가족의 폭넓은 여론을 수렴함으로써 문제의 소지를 사전에 예방하는 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교육을 통하여 전 직원이 홍보에 대한 필요성을 재인식하고, 맞춤식 홍보를 통해 교육수요자에게 올바른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전교육의 신뢰를 제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전교육이 행복교육의 중심 , 한국교육의 중심, 미래교육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