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회의, 전시회 등을 하나로 묶은 통합등록 시스템을 구축

오는 10월 대전에서 열리는 전 세계 우주분야 최고의 축제인 대전국제우주대회(IAC 2009 Daejeon) 온라인 등록시스템이 4월 29일부터 IAC 대회 홈페이지(www.iac2009.kr)를  통해 개시되었다고 밝혔다.

 

 온라인 등록시스템은 기존 IAC 공식홈페이지에 참가자의 이용 편의를 극대화  하기위해 참가자가 주로 관심을 갖는 학술회의, 전시회, 공식문화행사 등을 한 번의 접속으로 예약 신청 할 수 있도록 구축 했으며, 역대 대회의 운영상 문제점 등을 보완, 해외 참가자를 고려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외 참가자별로 온라인 등록시스템을 달리 구성하고, 개개인의 요구조건을 반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참가자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시스템의 안정성과 보안성에도 특히 주의를 기울여 참가자의 시스템 이용에 따른 불만과 위험을 최소화시켰다.

 

한편, 시기적으로도 지난해 제59회 영국 글라스고우(Glasgow) 국제우주대회 보다도 1개월 정도 앞선 것이어서 대전국제우주대회가 그 어느 대회보다도 발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 대회 조직위원회는 온라인 등록시스템 개시 이후 파악되는 등록현황을 대회유치 및 대회운영의 중요 정보로 활용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