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재단법인 글로벌네트워크와 MOU 체결

박성효 시장과 김용현 글로벌네트워크회장이 업무협약 체결모습
대전광역시가 재단법인 글로벌네트워크와 손잡고 대전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마케팅에 나섰다.

대전시는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화를 촉진하고 외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성효 대전시장과 김용현 재단법인 글로벌네트워크 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협약을 통해 해외 네트워크 부족으로 글로벌화 추진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기반과 정보 공유 시스템 구축으로 글로벌 스타기업 육성 및 기업․외자유치 촉진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시는 관내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실용적인 교류가 증진 될 수 있도록 하고 (재)글로벌네트워크는 해외시장 진출 및 외자유치에 필요한 각종 정책과 정보 등을 지원하고 자문활동을 한다.

박성효 대전시장은 “수출은 무엇보다 우리경제가 살기 위한 가장 원천적이고 근본적인 활동이다. 대전지역 중소․벤처기업이 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연계돼 글로벌 마케팅이 활성화 될 것”이라며, “민간 글로벌 허브기관인 글로벌네트워크를 통해 민․관이 상생 협력하는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한기호 한국무역협회지부장, 김현태 중소기업진흥공단지역본부장, 박경만 한국수출보험공사지사장, 태양숙 대덕특구여성벤처협회장, 송은숙 한국여성벤처협회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성철 대전시 기업지원과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글로벌마케팅 지원사업’, ‘해외 벤처관련 정보 조사 및 분석’ 등 (재)글로벌네트워크에서 실시하는 각종 사업에 대전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해외시장 정보, 기술 노하우 등을 교류해 스타 중소기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