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인원 : 50쌍 100명 모집결과 : 60쌍 120명

대전광역시에서는 날로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와 미혼남녀의 결혼기피, 결혼연기 등 해결하기위한 미혼남녀를 위한 단체미팅의 이색적인 행사를 개최한다.

미혼남녀들에게 좀 더 폭넓게 이성을 만나고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 결혼 의사가 있는 미혼남녀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미혼남녀 결혼프로젝트 아름다운 만남 행사를 4월18일 오후 5시오페라웨딩홀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를 위해 시에서는 지난 3월20일에서 4월10일까지 23일간 대전시민 미혼남녀중 100대기업, 공사, 종합병원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한 바 있으며, 120명의 미혼남녀가 신청하였다.

이번 1단계 행사를 통해 맺어진 성공 커플을 대상으로4월25일) 2단계 행사를 추진하고, 행사후에는 참여후기 공모를 통해 우수작을 발굴․ 시상하고 참여후기 제출자에 대해서도 간단한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요즘 젊은 세대의 소극적이고 부정적인 가치관을 결혼과 가족을 중시하는 뉴 트렌드로 전환하여 지역의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09. 하반기에도 미혼남녀 결혼프로젝트 아름다운 만남 두 번째 행사를 개최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역방송과 함께하는 예비부모강좌,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임산부를 위한 가족음악회 등 다양한 출산관련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