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실무 등 수록, 사고 감소 기대

대전광역시 서구는 건전한부동산 거래질서를 위해 중개의뢰인과 중개업자간의 분쟁 사례 및 계약 시 중개의뢰인이 꼭 알아야 할 사항 등을 유형별 작성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이번 사례집은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중개사고사례를 중심으로 수록하여 구민에게 부동산 중개 관련 정보 제공 및 부동산중개업 종사자의 전문적인 자질 향상을 도모해 부동산중개사고도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구민의 재산권도 보호하기 위해 작성된 이번 사례집에는 계약 시 중개의뢰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비롯해 중개실무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도 수록됐다.

이와 함께 부동산 중개업 개설을 비롯해 이전•휴•폐업 시 준비 절차와 최근 개정된 법률 변동 사항 등에 이르기까지 부동산 업무 전반에 관한 내용도 담고 있다.

한편 홈페이지에 부동산 중개 사례집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서구청 홈페이지 좌측 하단 부서별 홈페이지 란에서 지적관리과로 들어가 부서자료실에서 내용을 볼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부동산 거래는 개인의 가장 큰 재산권의 거래이기 때문에 가능한 사전에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거래 당사자가 사전에 지식을 갖추고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예비 지식들을 사례별로 작성해 홈페이지에 게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