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서구는 대전국제우주대회와 제90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법질서 확립」 실천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친다.

법질서 확립은 ▲생활질서 지키기 ▲안전질서 지키기 ▲사회질서 지키기 ▲신뢰질서 지키기 등 4대 중점과제별로 14개 세부실천과제를 선정해 추진해 나간다.

이를 위해 서구는 부구청장을 추진본부장으로 국장을 4대 중점과제별 추진단장으로 연중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먼저 안정적인 생활질서를 위해 불법광고물 정비를 비롯해 환경오염행위 및 쓰레기 불법 투기 등을 근절해 외지에서 오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서구의 인상을 심어줄 계획이다.

노점상 및 노상적치물을 정비하고 교통질서 및 주차질서 지키기를 통해 안전한 서구의 이미지를 높이고 각종 기초질서와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노숙인 대책 등 사회질서 지키기를 통해 안전한 사회분위기도 유도한다.

이와 함께 원산지 표시 행위 준수 등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부정•불량 식품 유통을 근절시키는 등 믿음 주는 신뢰질서 지키기를 추진한다.

서구는 실천운동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설치 운영하는 한편 매월 네 번째 목요일 출근시간대 지역 내 주요 교차로 등 24곳의 다중이용 장소에서 4대 질서 지키기 합동 캠페인의 날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