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등․하교 안심서비스 개시

대전 대덕구는 아이와 엄마가 맘 놓고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주고, 또한 어린이가 전국에서 제일 안전한 도시로서의 이미지 심어주기 위해아이사랑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내용은 아이들의 등․하교 상황을 실시간으로 학부모의 휴대폰에 전송되어 부모들이 자녀들의 등․하교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어린이 안전지킴이」서비스다.

이 안심서비스는 학교 정문에 무선단말기를 설치하고 아동 가방엔 소형 칩을 넣어 아동이 학교 정문을 통과하면 보호자 휴대폰에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지난해 협약에 참여한 KT의 협조가 있었고, 부가적으로는 아동 상해보험에 자동으로 가입되어 요건에 적합하면 보험금도 지급된다.

현재, 대상 아동은 모두 950여명의 아이들이 이번 서비스 혜택을 받는다.

그리고, 이러한 안심서비스를 통해 학교와 가정 그리고 대덕구가 삼위일체 되어 아이들 학습여건 향상과 안전을 한층 도모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그동안 구에서는 안심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난해 대덕구, 동부교육청, 대덕경찰서, KT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어린이가 안전한 대덕구 만들기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또한, 관내 20개교의 교장선생님을 모두 초청해 아이사랑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회도 가지고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특히, 구 안심서비스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자녀 등 어려운이웃 자녀에겐 가입비 및 월 사용료를 전액 구 예산으로 지원해 학습여건과 어린이 안전을 도모했다.

구는 지원근거를 마련하기 위해대덕구 저소득층자녀 아이사랑 안전지킴이 서비스 지원 조례를 제정해 금번 신학기부터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안심서비스에 가입한 읍내동의 학부모는 "문자가 와서 이젠 아이걱정 을 덜게 되었다"며 무척 반겼고, 오정동에 거주하는 학부모도"구에서 이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배려해 주셔 감사하다"는 말을 연신했다.

정용기 대덕구청장은"아이들이 맘 놓고 공부하고 놀 수 있는 안전한 대덕구를 만들고자 이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고, 앞으로 도 우리의 희망인 아이들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고자 관심과 역량을 집중하겠다고"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