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전테크노파크와 한국경영컨설팅협회(이하 KCA)는 3월 19일(목) 11시 대전TP 회의실에서 대전의 지식서비스산업 기반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은 기술성과 미래성장성을 보유한 선도기업에 효과적인 지식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대전의 산업을 고부가 가치화하여 미래 한국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육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대전TP와 KCA는 ①지역내 스타기업 육성 및 창업지원, ②지식서비스기업(KCA 및 회원사)의 대전지사 설립, ③컨설팅 대상 우수기업 추천 및 지원, ④중소기업의 투자 유치 지원, ⑤양 기관의 기업지원사업 정보 제공 및 공동추진 협력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국내 굴지의 지식서비스기관인 이노비즈경영컨설팅, 아인스파트너, 아이앤파트너스 등 우수컨설팅사의 CEO들도 참여하여 우수기업 육성에 힘을 보태기로 하였다.

대전TP는 그동안 선도산업육성을 위한 첨단기술상용화지원사업 등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디자인, 시장조사, 경영컨설팅과 같은 기업지원방식을 간접지원방식으로 추진할 계획을 마련하고 있으며 본 협약을 통해 이들 지원방식이 보다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KCA는 본 협약체결과 함께 한국경영컨설팅협회 대전지회를 설립하고 우수컨설팅사 대전지역 지식서비스 지원업무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하였으며 대전TP는 이들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