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세천공원에서 첫 행사 실시

대전중부소방서(백구현 서장)는 “대전팔경으로 유명한 식장산에서 시민안전을 위하여 매월 넷째 일요일에오늘은 식장산 안전의 날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월 22일(일요일) 오전 10시 세천공원에서 대전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식장산 안전의 날” 시범행사를 개최해 대전시민의 안전산행을 기원하고, 등산객 안전산행지도 및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날은 식장산의 안전을 책임지는 일반시민으로 구성된 119시민 산악구급대의 안전산행기원 결의문 낭독과 부대행사를 비롯해 주요 등산로 안전점검활동을 시작으로 금년도 안전을 위한 첫 발을 내딛는다.

119시민 산악구급대는 산을 많이 찾는 주말과 휴일에 식장산 주요등산로에서 집중적인 안전순찰활동 등 응급처치 및 산악사고 대응교육도 실시하고, 평일은 대원 개인별 안전활동을 하며, 온-라인 소통망 인터넷 카페 식장산 119시민 산악구급대를 운영하여 시시각각 식장산에서의 시민안전 불편사항을 접수ㆍ처리할 방침이다.

119시민 산악구급대장 류재범씨는 “금년 한해에도 식장산을 찾는 대전시민 모두에게 안전산행을 기원하며, 연중 시민 산악구급대의 활동을 통하여 식장산 안전지킴이로서 신뢰감을 쌓을 수 있도록 산악구급대원 모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며 “금년 한해에도 식장산을 찾는 대전시민 모두에게 안전하고 사고없는 즐거운 산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