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주간 업무 회의서…옛 충남도청사 리모델링 최대한 원형 보존

18일 이장우 대전시장이 주간 업무 회의에서 공직자의 공직 기강 확립을 위한 불시 점검을 주문하고 있다.
18일 이장우 대전시장이 주간 업무 회의에서 공직자의 공직 기강 확립을 위한 불시 점검을 주문하고 있다.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 '공직 기강 확립'을 강하게 주문했다.

18일 이 시장은 주간 업무 회의에서 유연 근무를 포함한 공직자의 출퇴근·점심 시간 엄수, 근무 시간 음주 금지, 출장·초과 근무·보안 준수 등 복무 전반과 관련한 '불시 점검'을 지시하며,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 시장은"공직 기강은 항상 살아있어야 한다. 외부에서 공직 기강과 관련한 얘기들이 자꾸 흘러나온다"며 "부득이하게 낮술을 마셔야 하는 경우가 있다지만, 시민 대하는데 술 냄새나고, 근무 시간에 해이해져 있으면 후배들이 뭐라고 생각 하겠냐"고 말했다.

특히 "정시 점검은 안 된다. 불시 점검으로 복무 전반의 상황을 특정해 보고하라"면서 "그것이 명예로운 퇴직을 돕는 길이다"고 감사 배경을 밝혔다.

봄철 산불 예방과 관련해서도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봄철 산불 예방에 힘을 쏟아야 한다"며 "산불 예방 캠페인 등을 함께해 안전한 대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실제 시는 이달 16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를 대형 산불 특별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 기동 단속반과 산불 예방 추진 분담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옛 충남도청사 리모델링을 두고 이 시장은 "올해 0시 축제 사무국 등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라"며 "내부 설계는 면밀히 검토하되 최대한 원형은 보존하는 방안으로 진행하라"고 지침을 내렸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