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주관 공모에 2년 연속 선정, 국비 5.8억원 지원 받아

[시티저널=안희대 기자]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2024년 디지털 문제해결지원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디지털 문제해결지원 사업은 지역사회의 디지털 사각지대를 발굴하여 해소하는 디지털포용 사업으로 전국 3개 지자체에 디지털 조력자 양성, 취약청소년 디지털 미래설계교육 등을 운영하며, 유성구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유성구는 올해 국비 5억 8천 2백만원을 지원받아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 디지털드림센터를 설치·운영하며, 청소년에게 다양한 디지털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디지털 기반 진로 설계와 성장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관내 청소년관련 시설, 복지시설 등과 협력하여 40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SW·AI전문가 ▲로봇·드론전문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분야 등에 연령·수준별 맞춤 교육과정을 평균 50시간 이상 제공하고, 대덕특구와 AI·SW 기업 연계한 취업 역량강화 프로젝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디지털 사회의 일원으로 자신감을 갖고 디지털 역량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과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