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5일 대전 예탕 앙상블 홀서 공연…사랑 주제 프로그램으로 구성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대전시립 교향악단이 이달 14일과 15일 대전 예술의 전당 앙상블 홀에서 디스커버리 시리즈(DS) 2 화이트 데이 콘서트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지난 달 전석 매진으로 성황리에 마친 '시네마 클래식' 연주 이후로 두 번째로 준비한 디스커버리 시리즈 공연으로 연인의 날인 화이트 데이를 맞아 사랑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루체른 페스티벌에서 세계적인 마에스트로 사이먼 래틀 경과 런던 심포니를 함께 지휘하며 화제가 된 최재혁이 객원 지휘자로 나서 이목을 끈다.

1부는 엘가의 '사랑의 인사'를 시작으로, 생각만 해도 설레는 멘델스존의 '한여름 밤의 꿈 중 결혼 행진곡', 마법을 불러일으킬 것만 같은 라벨의 '쿠프랭의 무덤 중 미뉴에트'을 연주한다.

마지막으로 첼로의 풍부한 표현력을 우아하게 담아낸 차이콥스키의 '로코코 주제에 의한 변주곡'을 첼리스트 이호찬의 협연으로 들려주며 마무리한다.

2부는 사랑의 감정을 표현한 음악을 연주한다.

설레고 긴장되는 순간을 그린 멘델스존의 '교향곡 제3번, 4악장', 운명처럼 다가온 사랑을 표현한 베르디의 '오페라 운명의 힘 서곡', 아내에 믿음과 사랑으로 탄생한 엘가의 '수수께끼 변주곡' 등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의 백미는 연주 사이에 최재혁 지휘자가 들려주는 곡 설명이다. 평상시에 무심코 들었던 곡에 어떤 사랑의 의미가 담겨있는지 알아가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 시향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42-270-8382~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