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전경
동구청 전경

[시티저널=안희대 기자]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구민의 독서 생활화 및 책 읽는 환경 조성을 위해 ‘2024년 동구 행BOOK한 독서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독서 활동을 마라톤에 접목한 독서마라톤은 책 1쪽을 2m로 환산해 경기 전에 설정한 독서코스를 완주하는 독서 장려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유아 코스를 신설하고 추진 시기도 3월로 앞당겨 운영한다.

참가 대상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으로, 동구 주민뿐만 아니라 동구 소재 학교 학생 또는 직장인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들은 동구 공공도서관을 방문해 본인의 독서량에 맞는 참가코스 ▲새싹코스-유아전용(독서기록 70권) ▲도전독서(2,500쪽) ▲습관독서(5,000쪽) ▲희망독서(7,500쪽) ▲성장독서(10,549쪽) ▲지혜독서(21,098쪽)를 신청하면 되며, 이후 배부받은 독서기록장에 독서 기록을 작성하고 완주한 독서기록장을 10월 31일까지 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완주자 전원에게는 완주인증서 및 완주기념품 수여와 2025년 동구 관내 공공도서관 대출 권수 확대 혜택(20권까지)이 주어지며, 그중 우수완주자 23명은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동구 행BOOK한 독서마라톤대회를 통해 꾸준히 독서하는 습관을 만들고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