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올해 150대 보급 예정…3월 11~15일 신청 접수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대전시가 정보 취약 계층의 정보 접근 기회를 확대하고, 정보 이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사랑의 PC를 무상으로 보급한다.

사랑의 PC는 업무용 중고 PC를 정비해 기초 생활 수급자 등 정보 취약 계층과 사회 복지 시설 등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모두 150대를 보급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대전에 주소를 둔 기초 생활 수급자·장애인 등 정보 취약 계층과 사회 복지 시설과 비영리 사회 복지 단체 등이다.

시는 최근 3년동안 사랑의 PC 보급 사업 또는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으로 PC를 보급 받은 개인이나 단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고,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기초 생활 수급자에게 우선 보급할 계획이다.

사랑의 PC 보급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다음 달 11일부터 15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 행정 복지 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선정 결과는 올 4월 5일 이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문자로도 안내할 계획이다.

시는 올 5월부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수혜자 거주지를 방문해 사랑의 PC를 설치하고, 설치 후 1년간 무상 사후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시 정보화담당관실(042-270-3216)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