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대전시의회 방문…당내 경선 앞두고 이석봉 캠프 행태 비판

20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국민의힘 대전 대덕구 박경호 예비 후보는 당내 경선 상대인 이석봉 예비 후보가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20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국민의힘 대전 대덕구 박경호 예비 후보는 당내 경선 상대인 이석봉 예비 후보가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국민의힘 대전 대덕구 박경호 예비 후보가 이석봉 예비 후보를 향해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유감을 나타냈다.

20일 박 예비 후보는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이 예비 후보가 (자신이)반 정용기를 기치로 당을 분열시킨다거나, 청년 정책 하나 없는 후보라고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예비 후보측은 이달 19일 이 예비 후보 캠프에서 대덕구민에게 발송한 공보 문자를 문제 삼고 있다.

이 문자에는 이용기 대전시 의원 발언 가운데 '박 예비 후보가 반 정용기를 기치로 내세웠다', 대덕구 청년 위원회 송근우 위원장의 '청년 정책 하나 없는 후보'라는 내용이 담겼다.

박 예비 후보는 "반 정용기 기치를 내세운 적도 없고, 청년 정책은 이미 청년 신혼 부부 공공 임대 행복 주택 건립 확대, 청년 창업 지원 등 여러 개의 공약을 수립한 바 있다. 예비홍보물에도 수록한 상태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 예비 후보는 지난 해 12월까지 유성구 을 지역 출마를 위해 준비하던 중 이상민 의원 영입으로 공천이 어려워지자 갑자기 대덕구로 옮겨와서는 당협과 선거 캠프 내부에 깊숙이 관여한 청년 위원장까지 빼가는 일을 서슴없이 하고 있다"며 "당내 경선을 앞두고 적전 분열 형태의 기자 회견과 대덕구민에게 대량의 문자를 배포하고 언론 보도 자료를 제공한 이 예비 후보 캠프의 행태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지적했다.

또 "상대방의 선거 캠프 와해 공작과 허위 사실 유포 행위에는 강력하게 대응하겠다. 대덕구민만을 바라보고, 대덕구민과 함께 공정하고 깨끗한 경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