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여당 프리미엄’ 강조

(사진자료= 시티저널DB) 국민의힘 이은권 대전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진자료= 시티저널DB) 국민의힘 이은권 대전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시티저널=안희대 기자]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4일 ‘보문산 관광벨트 구축 본격화’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에 따르면 지지부진하던 보문산 관광벨트 사업을 재점화하기 위한 거점 활성화, 테마 특성화, 주변 연계화, 지속가능 발전화 등 기존 기반 시설 활용과 신규 테마시설 도입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은권 예비후보는 “민선4기 중구청장 재임 시절 역점사업으로 ‘보문산 뉴 그린파크 프로젝트’ 추진 계획을 수립했지만, 이후 차기 단체장들의 추진 의지 결여로 사업이 추진되지 않았다”며 “칠전팔기의 마음가짐으로 보문산 관광벨트를 완성시키겠다”는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기존 시설들과 연계하여 150m 높이의 전망타워와 오월드에서 대사지구를 잇는 약 3.5km 길이의 케이블카 건설, 럭셔리펜션, 캠핑·글램핑장 및 파도풀, 키즈풀 등으로 구성된 약 13만㎡ 규모의 워터파크 및 숙박시설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목달동과 무수동에 숲속의 집, 야영장, 전시관, 편백산림욕장, 산림레포츠시설 등이 포함된 약 500만㎡ 규모의 자연휴양림을, 호동에는 분야별 전시원, 증식·전시온실, 종자저장고, 연구실, 양묘장, 생태관찰로 등으로 이루어진 약145만㎡ 규모의 제2수목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은권 예비후보는 “보문산은 우리 중구의 17개 행정동 중 11개동에 걸쳐있는 만큼 보문산 관광을 활성화한다면 중구 지역경제 역시 활기를 찾을 것”이라며 “여당 국회의원이 가지는 여당 프리미엄을 적극 활용하여 중앙정부 및 지자체와 긴밀하고 신속하게 소통해 확실한 성공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