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청장 "경쟁력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동서 교육격차 해소하겠다"
44개 초·중·고 대상 보조금 지원으로 교육 경쟁력 강화… 총 사업비 3억 원 투입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시티저널=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가 동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핵심 교육정책 중 하나인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사업이 본격 추진한다.

동구는 관내 초·중·고 44개교를 대상으로 2024년 동구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사업 대상 학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동구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사업은 관내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학교 환경(시설) 개선 및 교육과정 운영비 지원 등 학교의 숙원 사업 해소를 지원하며, 올해 총 3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동구 핵심 교육사업 중 하나이다.

지난 1월에 추진한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달 중 사업추진 대상 학교를 모집해, 최종 선정된 학교에는 3월 중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크게 학교 맞춤형 교육과정과 학교 환경(시설)개선 두 개 분야로 분야별 300만 원에서 1,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으로 경쟁력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동서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받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올해의 구정 핵심 방향이 교육인 만큼 앞으로도 동구 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청장은 불합리한 교육경비 보조 제한 규정으로 동구 아이들이 차별받자, 지난해 언론을 통해 문제 제기 및 규제 개선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중앙지방정책협의회에 규제 개선을 건의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