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대전시의회서 기자 회견…실현 가능성과 재정 여건 등 고려 강조

24일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 갑 이용수 예비 후보가 서구의 든든한 힘이 되겠다며, 자신의 1차 공약으로 5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4일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 갑 이용수 예비 후보가 서구의 든든한 힘이 되겠다며, 자신의 1차 공약으로 5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 갑 이용수 예비 후보가 24일 자신의 1차 공약을 발표했다.

24일 이 예비 후보는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구봉 지구 교육 연수 클러스터 확충, 기성동 베이커리 마을 조성과 국가 정원 지정, 국유 재산 활용 복합 청사와 문화시설 확충, 중부권 스타트 업 단지 조성, 서구·유성구 천변 둘레길 조성 등 5대 공약을 제시했다.

구봉 지구 교육 연수 클러스터 확충은 이전 계획이 있는 관저동 예비군 훈련장 3만 3000평 부지를 활용해 국립 국제 교육원 중부권 영어 교육 센터와 힐링 캠프 기능의 국립 중부권 디딤 센터를 유치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기성동 베이커리 마을 조성과 국가 정원 지정도 약속했다.

이 예비 후보는 "관저1·2동과 가수원동은 국유 재산을 활용한 복합 청사와 문화 센터 건립을 시범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중부권 스타트 업 단지 조성을 두고는 "대전 교도소 이전 계획에 따라 그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지금부터 논의해야 한다"며 "4차 산업 혁명을 준비하는 전초 기지로 특화 산업인 중부권 스타트 업 단지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구·유성구 천변 둘레길 조성으로 시민 누구나 천변을 산책하고, 자전거로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예비 후보는 "5대 핵심 공약은 4년 전 박병석 의원이 6선을 준비하면서 주민과 약속했던 내용이다"며 "당시 제가 직접 주도했던 만큼 실현 가능성과 재정 여건 등을 고려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