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성희롱 당사자 전 A전 중구의원 선대위 조직총괄본부장에 위촉 논란

대전 중구 국민의힘 이은권 예비후보가 성희롱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A전 중구의원을 선거대책위원회 조직총괄본부장에 위촉하고 있다
대전 중구 국민의힘 이은권 예비후보가 성희롱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A전 중구의원을 선거대책위원회 조직총괄본부장에 위촉하고 있다

[시티저널=안희대 기자]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예비후보가 성희롱 논란에 중심에 있던 A 전 중구의회 의원을 선거대책위원회 조직총괄 본부장에 임명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A 전 중구의회 의원은 2015년 당시 동료 여성의원에게 음란물을 문자로 전송해 성추행 논란으로 중구의회에서 30일 출석정지 징계를 받는 등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당시 국민의힘 전신인 새누리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 대전여성단체연합회는 성명을 통해 동료 여성 의원에게 음란한 사진을 보낸 것에 대해 성희롱으로 규정하고 의원직 사퇴와 수사 기관의 수사 촉구와 당시 A 전의원의 소속 정당인 새정치민주연합에 징계를 요구한 바 있다.

이에 A 전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에서 윤리위 회부등에 징계절차에 돌입하자 “새정치민주연합에 누가 될것 같아 탈당하기로 했다”며 탈당 한 바 있다.

2015년 당시 이은권 예비후보는 중구 당협위원장이었다. 같은 당 여성의원에게 음란물 메시지를 보내는등 성희롱을 해 물의를 빚었던 A 전 의원을 자신의 선거대책위원회 조직총괄 본부장으로 임명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곱지 않은 시선이 쏠리고 있다.

자신의 선거를 위해서 자당소속 여성의원에게 성희롱을 했던 인사를 선거 캠프에 끌어 들이면서 성인지 감수성이 떨어지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대전 중구 국민의힘 복수의 당원들은 “총선을 앞두고 이은권 위원장이 급하기는 급했는가 보다. 어떻게 같은 정당 소속 의원에게 성희롱을 했던 인사를 아무리 선거가 코앞이라도 조직총괄본부장에 임명할수 있느냐”고 비판했다.

또 다른 당원들에 따르면 이은권 위원장과 A 전 의원이 고향이 같은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A 전 중구의회 의원은 지난 22일 이은권 예비후보 선거대책 위원회 조직총괄 본부장에 위촉되자 이 같은 사실을 국민의힘측 당원등에게 문자등을 통해 알렸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