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모집 홍보문./천안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천안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모집 홍보문./천안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시티저널=유명조 기자]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정화진)은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2개 학급의 총 40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는 하교 후인 오후 4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수학, 영어 등 교과 학습과 방송 댄스, 밴드, 메이커, 베이킹, 퍼포먼스 난타, 원예테라피 등으로 구성됐다.

겨울방학 기간인 1월과 2월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원 차량 운행으로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분기별로 1회 토요 체험활동과 봉사활동 등 다양한 외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궁금한 사항은 수련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041-900-09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