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대전시의회서 기자 간담회…국민의힘 복당에 문제없다 해석 내놔

18일 김소연 변호사가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 간담회로 국민의힘 승리를 위해, 당을 위해 지역구를 가리지 않고 출마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고 있다.
18일 김소연 변호사가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 간담회로 국민의힘 승리를 위해, 당을 위해 지역구를 가리지 않고 출마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고 있다.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김소연 변호사가 지금은 싸울 때라며, 국민의힘 승리를 위해 해남 땅끝에서 박지원과도 붙어 볼 생각이라며, 이번 4·10 국회의원 총 선거 출마하기로 했다.

18일 김 변호사는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5년 전, 6년 전 김소연의 모습을 기억하는 여러분들 앞에서 다시금 그때의 김소연처럼 또다시 전장 한복판으로 뛰어들겠다고 출전하는 군인처럼 말하러 왔다"며 "김소연이 임전무퇴의 정신으로 이번에도 제대로 싸우나 안 싸우나 잘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총선 출마 의지를 밝혔다.

이어 "다가오는 제22대 총선에 출마하고자 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을 위한 각종 보조금 관련 회계 감사, 4년 전 이 자리에서 밝혔던 일명 시벌 조직 타파에 관한 일이기도 하다"면서 "민주화 카르텔, 시벌 조직들이 그럴 듯한 명분을 내세워 국고를 탕진하고, 시민의 혈세를 가로채는 일을 종식시키는 마무리 작업을 제대로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념으로 밥 빌어먹는, 밥 벌어먹기 위해 이념 팔이를 하는 더불어민주당과 시민 단체 카르텔의 마지막 연결 고리까지 확실히 끊어내겠다"며 "세금 1원이라도 더 아껴 우리 국민이 더 잘 살게, 우리 아이가 더 풍요롭게, 더 어렵고 힘든 사람을 위해서 쓸 수 있도록 혈세 누수 탐지기 역할을 끝까지 제대로 해내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당의 승리를 위해서는 지역구를 가리지 않겠다고 했다.

김 변호사는 "정치 1번가 종로가 됐든, 안민석 의원이 버티고 있는 경기도 오산이든, 노욕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해남 땅끝에서 박지원과 싸우든, 박병석의 아성을 꺾지 못하고 있는 서구 갑이 됐든, 박범계와 끝까지 싸워서 제대로 한 판 붙든 어디든 마다하지 않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자신의 국민의힘 복당은 긍정적으로 해석했다.

김 변호사는 "총선 전, 연말연시 특별한 범죄를 저지르거나, 특별한 결국 사유가 없으면 일괄 복당을 해준다. 아직 국민의힘 비상 대책 위원회가 출범한지 얼마 안 됐고, 비대위에서 일괄 복당 의결을 하지 않았다"며 "일괄 복당 안건이 올라가면, 심사를 할 부분이 특별히 없다. 경선 불복하고, 무소속 출마해 당선이 됐거나 이런 개념이 전혀 아니기 때문이다"고 자신의 복당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