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하나은행‧대전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 체결… 총 48억 원 규모 특례 보증지원

동구청 전경
동구청 전경

[시티저널=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20일 대전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정상봉) 및 하나은행 대전세종영업본부(지역대표 이동열)과 소상공인 경영안정 자금 특례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4년 ‘동구 소상공인 경영안정 자금 특례 보증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더욱 많은 동구 지역 소상공인이 낮은 금리의 경영안정 자금 특례 보증지원 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구는 2억 원을 출연하고 하나은행의 동반 출연금 2억 원의 재원을 포함해 대전신용보증재단에서 총 48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경영안정 자금 특례 보증을 실시하게 되며, 하나은행을 통해 소상공인이 융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구는 소상공인의 대출이자 3%와 신용보증 수수료 1.1%를 최대 2년간 지원해 소상공인의 재정 부담 완화를 더욱 도울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소상공인들의 재정난과 이자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경영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해 서민경제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동구 소상공인 경영안정 자금 특례 보증지원 사업의 세부 일정 및 지원 요건은 향후 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