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저널=안희대 기자]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이하 국악원)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기획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하고 유쾌한 창작 뮤지컬 '신비한 가(家)'를 오는 22일 24까지 국악원 작은마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새로운 출연 배우 선발과 작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K-뮤지컬 로드쇼 in 아시아(도쿄) 에 참가 후 대전시민에게 선보이는 공연이여서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미 칼국수와 가택 신앙을 소재로 대중성과 예술성 두 마리를 토끼를 잡았던 연극 '신비한 요리집:백년국수'를 지난해 국비사업을 통해 창작 뮤지컬로 재 탄생 시켰다.

'신비한 가(家)'는 100년 전통의 칼국수 집 “태평국수”를 배경으로 한국적인 소재와 국악의 만남을 통해 지금껏 잊고 살았던‘우리의 것’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창작 뮤지컬이다.

K-뮤지컬 로드쇼 참가를 위해 새롭게 구성한 믿고보는, 배우들의 찰떡궁합, 뮤지컬 배우 김학규(성주신), 서일(삼신할매), 이한별(선화), 김건영(정규), 홍위영(염라), 김혜인(소천)이 출연하며 신들린 연기도 케미도 작품의 놓칠수 없는 포인트이다.

또한 연극<홍도>, 뮤지컬<미라클>의 김태린연출과 JTBC<풍류대장:힙한 소리꾼들의 전쟁편>모던 판소리 공작소 촘촘의 작/편곡으로 유명한 최희영 음악감독 등 최고의 제작진이 만들어 낸 최고의 뮤지컬이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관계자는“우리 국악원이 크리마스를 맞이하여 기획한 창작 뮤지컬 ‘신비한 가(家)’가 K-뮤지컬 로드쇼에 선정돼 해외진출의 교두보를 마련게 된것에 많은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며, 이번 공연을 통해 연말 온 가족이 함께 한 해의 동안의 수고를 잊고 힐링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국악원의 대표 레파토리로 국악 대중화에도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