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공모에 선정 135억 지원 받아…3년동안 369억 투입 경쟁력 강화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시티저널=허송빈 기자]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대전 융복합 국방 산업 핵심 부품 기업 성장 지원 사업이 중소벤처기업부 지역 특화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돼 내년에 135억 6200만원의 국비를 지원 받는다.

이번에 선정된 대전 융복합 국방 산업 핵심 부품 기업 성장 지원 프로젝트는 3년동안 모두 369억원을 투입해 센서, 통신, 항법 등 국방 분야 핵심 부품을 국산화하고, 지역 방산 기업의 매출 증대와 신시장 창출 등 경쟁력 강화를 돕는 사업이다.

시는 센서 융합 감시 정찰 부품, 다중 제어와 통신 부품, 고정밀·고신뢰성 항법과 전자기 교란 부품별 참여 기업군 성장 전략에 따라 핵심 부품 국산화를 위한 기술 개발 자금 지원과 스마트 공장 구축, 방산 분야 전환을 위한 창업 컨설팅과 재도약 자금 지원, 군수요 커스터마이징 고도화를 위한 개발 기술 사업화 자금과 수출 바우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지역 특화 프로젝트 레전드(Region+end) 50+는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에 특화된 프로젝트를 지원해 국내 경제에서 중소 기업이 차지하는 매출액 비중을 50% 이상으로 높이기기 위한 정부와 지방 정부의 협력형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중소 기업은 성장 전략 등을 고려해 3년동안 정책 자금, 스마트 공장, 제조 혁신 바우처, 수출 바우처 등을 지원 받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