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역사 탐방대 In 고려 천흥사 보물 기행 홍보문/사진 : 천안시 제공]
[천안 역사 탐방대 In 고려 천흥사 보물 기행 홍보문/사진 : 천안시 제공]

[시티저널=유명조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청소년 인증 수련 활동 천안 역사 탐방대 In 고려 천흥사 보물 기행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역사 탐방은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과 천안에 숨겨진 역사와 문화, 발굴 현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천흥사지 및 당간지주의 역사와 특징을 알려 역사 지식 함양뿐만 아니라 올바른 역사관 정립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써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고자 개발되었다.

천흥사 보물 기행 인증 프로그램은 마을 역사 해설사와 함께 천흥사지 5층 석탑(보물 제354호)과 천흥사 당간지주(보물 제99호)를 눈으로 보고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인증 프로그램 참가자 접수는 1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을(041-566-0179)에 문의하면 된다.

윤여숭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천흥사지 및 당간지주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역사 지식 함양뿐만 아니라 올바른 역사관 정립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써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해 추진한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